주린이도 네이버 증권 정보를 통한 ‘배당주 종목 찾기

주식투자 처음 공부할 때, 주린 이들은 급등주에 눈이 갑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험은 누구나 있고, 큰 손실을 맛보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안전하고, 정석적인 투자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러한 투자 배당금 투자부터 해보세요


주린이에겐 배당주,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배당주 매수는 언제 해야 할까?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면, 대부분 시총이 작은 급등주에 눈이 많이 간다. 이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모습일수 있다. 그 이유는 소액으로 보통 시장에 참여 하기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만족하는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급등주에 많이 손을 데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러한 습관은 훗날 주식투자에서 쪽박차기 딱 좋은 경우로, 반드시 처음 투자공부할때 배당주의 대한 공부부터 해야한다.

배당주라고 하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 대부분 배당주하면,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같은 대형주를 생각하게 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매우 심플한다. 돈을 잘 벌고, 회사가 탄탄하고, 재무가 건실하기 떄문이다. 우리는 삼성전자가 국민 대표주라는 것을 이제 주린이가 아닌 그 누구도 다 안다.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이며, 휴대폰 판매량 1위 2위를 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삼성전자의 배당수익률 / 분기별 배당 지급일 정리

결론부터 말하면, 총 4차례 지급이 된다. 배당수익률의 경우 2020년의 경우 3.70%로 우량기업의 안전하게 투자하면서, 동시에 배당까지 받는 효과가 톡톡히 좋다. 다만 2021년의 경우 평균 배당수익률은 2.09%이다. 매년 배당수익률 변화가 있지만, 매출증가와 영업이익의 증가라면, 배당수익률은 지속 양호 할것으로 보여진다.

삼성전자 분기별 배당금 지급일

SK하이닉스의 배당수익률 / 분기별 배당 지급일 정리

SK하이닉스 역시,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기업으로 국내에서는 2위의 랭크 되어있고, 매년 성장하고 있는 대기업이다. 2021년 배당수익률은 1.32%로 삼성전자보다 낮지만, 시총이 삼성전자보다 작은 85조원이므로, 주식투자의 경우 오히려 주린이들에게는 배당과 주식수익률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을것으로 생각한다. SK하이닉스 배당지급일은 매년 4월 중순에 있다.

주린이분들은 이러한 배당금의 대한 인식과 공부가 중요하며, 네이버증권에서 충분히 리포트를 읽고, 기업의 건실성을 판단하며, 투자공부도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좋은 빅데이터를 가지고도, 엉뚱한 급등주에 자신의 소중한 돈을 낭비하고 있고, 하루 일희일비 하는 등락에 소중한 시간까지 낭비 하고 있다. 이러한 소모적인 행동은 오히려 장기적인 안목에서 방해가 되므로, 위 배당의 대한 공부를 하고, 건실하고, 나에게 얼마나 매년 안전하게 배당을 줄수 있는지를 분석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찾아보면, 정말 좋은 배당수익률을 주는 기업들이 즐비하니, 반드시 찾아보자~


네이버 증권으로 손쉽게 찾는 배당주 종목 방법

한번에 찾는 배당주 리스트 확인방법

네이버 배당주 정보
출처: 네이버증권

위 그림과 같이 네이버 증권의 메인으로 접속하며, 위 와같은 항목이 나열되고, 왼쪽 메뉴에서 배당이라고 적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배당주 리스트를 한번에 볼수 있다. 다음 이미지를 확인하자~

배당종목 리스트
출처: 네이버증권

배당 리스트가 모두 확인되며, 상단 메뉴중에 자신이 궁금한 배당금 높은순, 또는 배당수익률 높은순 등등 확인할수 있다. 한번씩 클릭하고, 어떤 기업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이렇듯, 배당을 많이 주는 기업들도 있다. 다만 배당만 많이 준다고 좋은 기업으로 생각하기보단, 그 기업을 세부적으로 기본적분석 그리고 기술적분석으로 충분히 분석하여, 투자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주요하다.

이제 주린이도 쉽게 배당주를 찾고, 투자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았으니, 무조건 오늘부터 실천하는것을 약속하고, 성공투자를 하기를 기원한다!

출처: 김작가TV 유튜브

번개맞은뉴스 텔레그램 입장배너

(추천 유사 콘텐츠)

주식투자 마법공식 – 처음이세요? (필수지표 3가지) <–클릭

내용이 유익하다면,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