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마법공식 – 처음이세요? (필수지표 3가지)

Intro 시작전 요약!
주식투자 처음이세요? 뭐부터 해야 할지 저도 어려웠답니다. 제가 10년간 공부한 내용 하나씩 풀게요~
마법공식만 배우셔도, 큰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학습 그리고 기억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주린이에게 처음 주식투자를 배울 때 선행적으로 공부해야 할 3가지 항목을 알려드려요~ 기본적 분석, 기술적분석, 재무분석 배울거에요. 제가 여러분들의 시간을 단축시켜드릴거에요! 따라만 오세요~



주식투자 마법공식

주린이라면, 주식투자 마법공식 꼭 배우기!

3살 배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 들어 보셨나요? 주식투자 매수/매도는 쉽습니다. 그냥 버튼만 누르면 바로 진행이 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한 번의 클릭으로 큰 손실이 날 확률이 더 높다는 거 아시나요? 이 글을 보신 분이라면, 초심자의 행운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3번 정독하세요 그만큼 중요합니다.)

마법공식의 3가지 원칙 – (기본적분석을 사랑하라)

3가지 마법공식이라고 하니, 그냥 뭐든지 마법처럼 해결해 줄 거 같아 보이셨나요? 사실 마법공식이라 칭하고, 중요한 내용을 암시한 제목입니다. 여러분 주식투자 시작하면, 가장 먼저 어떤 이야기 듣나요? 내 친구 또는 누군가 큰 수익으로 부귀영화를 누렸다고 쉽게 이야기 듣습니다. 그럼 주린이라도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충분히 가능하다입니다.

마법공식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제1공식 기본적 분석을 공부해라 입니다. 기본적분석 이란? 투자 대상의 기업을 속속히 알아야 합니다. 이 회사가 돈을 벌고 있는지, 부채는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어떤 제품 또는 서비스를 하는 기업인지 등등 전체적이고 포괄적인 분석을 기본적 분석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입니다. 기본적이란 말이 붙듯이 가장 중요한 마법공식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당연하고 바른 문제점을 사람들을 그냥 쉽게 넘어가곤 합니다. 그래서 투자자 중에 성공하는 사람이 적고 손실 보는 사람이 대다수인 것입니다. 이제 아셨죠? 기억해야 한다고 위에 말씀드렸듯이! 반드시 기억하세요!

이동평균선 정배열 투자공부

기술적분석은 향후 100년간 유지될 테크닉

5일선 10일선 20일선 60일선 120일선 이렇게 순차적으로 있으면, 정배열이라는 이야기 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동평균선 매매기법은 기본 중의 기존이 되어있는 기술적분석 방법입니다. 오늘은 주린이를 위한 기술적분석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오래전 ‘혼마’ 라는 일본 상인의 쌀 거래에서 이루어진 봉이라는 캔들이 처음 생겨나고, 동양에서는 (시가, 종가, 고가, 저가) 4가지 형태를 가지고, 시세를 결정 했습니다. 그러다가 그 봉이 모여서 5일선, 10일선, 20일선들 각 평균값을 통하여, 만들어진 것이 이동평균선의 모습입니다. 단기 선인 5일선과 10일선은 단타를 주로 하는 트레이더들의 전유물이고, 중기는 20일 선과 60일선의 배열만 가지고도 충분히 분석이 가능합니다.

중장기는 120일선 그리고 240일선이라는 오랜 기간일수록 신뢰도가 매우 높은 방법으로, 중가는 그 중장기선 위에서 춤을 추지만, 큰 안목으로 투자하는 투자자들은 흔들리지 않는 버팀목과 같아졌습니다.

재무분석

재무분석은 모든 시작의 기본!

재무분석은 이 기업의 현재 상태를 볼 수있는 매우 중요한 분석중 하나이며, 위 이야기한 3대 분석중에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일단 우리는 애널리스트 또는 증권사 및 전문가들 처럼 깊게 알수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몇개의 항목만큼은 꼭 확인 해야 합니다.

매출 / 영업이익을 반드시 확인하라!

기업은 크게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나뉘게 됩니다. 매출은 사업 규모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 매년 1000억 원의 매출을 내는 기업이라고 가정합니다. 그러면 사업 규모가 1000억 원의 파이를 일으키는 기업이구나 하고 알 수 있고, 영업이익은 그 매출 안에 이익에 대한 부분을 정해주는 지표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잘 모르는 지표를 안내하겠습니다.

당기순이익 이게 핵심지표!!!

영업이익 역시 이익으로 볼 수 있지만, 사실 당기순이익이야말로 순수한 이익의 결정체로 볼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위 매출 분석 그리고 영업이익 확인 마지막으로 당기순이익이 얼마나 남기는 기업인지를 확인하면 좋습니다.

물론 이 밖에도, 채무비율, 이익잉여금 등 더 알아두면 좋지만, 이 부분은 추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추천기사 : 엔씨소프트 주가 저점으로 빠지지만, 큰 기회.. <– (클릭)

주식뉴스 주린이도 이해 가능하게 실시간 무료제공 <<– (클릭)

내용이 유익하다면, 공유해 주세요!